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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ome > 주요사업> 정보시스템과 포털 운영>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> 자주묻는질문

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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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이 필요로 하는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



Q
“본인부담금”은 어떻게 납부하나요?
Q
국민행복카드에 종류가 있나요?
Q
“전용 단말기”는 어떻게 신청하나요?
Q
"전용 단말기" 수령 후 어떤 조치가 필요한가요?
Q
사업별로 사용 가능한 “단말기”에 제한이 있나요?
Q
“바우처 생성”이 무엇인가요?
Q
전월 “바우처”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무조건 당월에 “바우처”가 생성되나요?
Q
“바우처 이월”이 무엇인가요?
Q
모든 사업에서 “바우처”가 이월되나요?
Q
“바우처 결제”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?
Q
단말기를 활용한 결제가 불가능할 경우, 다른 결제 방법이 있나요?
Q
“바우처 결제” 완료 후 결제 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?
Q
“가승인”, “승인”, “승인취소”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?
Q
“바우처 결제” 시 결제시간에 대한 제한이 있나요?
Q
“바우처 결제” 시 결제횟수에 대한 제한이 있나요?
Q
“바우처 결제” 후 영수증 출력이 가능한가요?
Q
“서비스 비용수령 계좌”의 변경이 가능한가요?
Q
“서비스 제공비용”은 언제 입금되나요?
Q
“예외지급”은 어떻게 청구하나요?
Q
“교통지원금”이 무엇인가요?
Q
“교통지원금”을 받기 위해 제공기관에서는 어떤 조치를 해야 하나요?
Q
신규 제공기관입니다. 전자바우처시스템에 접속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Q
제공기관명, 대표자명, 서비스 비용지급 계좌, 사업자등록번호, 주소지, 대표번호 등 주요 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Q
제공인력별 급여등록은 언제 하면 되나요? 전월 급여 등록을 급여등록 기간 내에 하지 못했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Q
“전용 단말기” 신청 후 배송까지는 얼마나 소요되나요?
Q
“바우처 카드” 분실 시 어떻게 하면 되나요?
Q
국민행복카드가 무엇인가요?
Q
서비스 비용을 받지 못했습니다. 예탁금 부족 사유라는데 언제 받을 수 있나요?
Q
“바우처 카드”가 무엇인가요?
Q
“바우처 카드” 신청 후 수령까지 얼마나 소요되나요?
Q
“단말기” 1대를 2명 이상의 제공인력이 공동으로 사용 가능한가요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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