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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전 및 핵심가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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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보장정보원의 설립근거, 설립목적, 미션 및 비전을 소개합니다.

설립근거

사회보장급여의 이용·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

설립목적

  • 「사회보장급여의 이용·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」(이하 "법"이라 한다) 제29조에 따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구축ㆍ운영ㆍ지원 및 같은 법 또는 그 밖의 다른 법령에 의해 위탁받은 사업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공정하고 효과적인 사회보장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.

주요기능

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
통합 운영·관리
사회보장정보시스템(행복e음),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,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등
사회·보육서비스사업의 통합 관리
사회·보육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 운영·관리
사회·보육서비스 이용권의 발급·재발급
사회·보육서비스 제공비용의 예탁·청구·지급·정산·사후관리
사회·보육서비스 품질관리 및 교육
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
공공·민간의 보건복지분야
정보화 지원
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수요조사, 정보화 표준마련 지원
보건복지 정책 개발 지원
보건복지분야 각종 통계 생산·조사 분석 및
제공
기초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신규정책 도입영향 및 기존 정책효과 평가
고객 지원 및 품질 관리
보건복지분야 대국민 포털 운영
정보시스템 사용자 업무지원을 위한 상담센터
운영 및 교육
정보시스템의 개인정보 보호 및 정보보안

미션·비전·전략목표&전략과제

미션 비전 전략목표 전략과제

미션:사회보장 정보서비스로 국민행복에 기여

비전:Intelligent Platform Provider for Social Security(지능형 사회보장정보 플 랫폼 중심기관)

핵심가치

  • 국민 최우선
  • 혁신 주도
  • 사회적 가치창조

경영방침

  • 소통
  • 조화
  • 성장

전략목표&전략과제

복지대상자 발굴·지원
  • 사각지대 발굴체계 다각화
  • 복지대상자 맞춤형 지원
  • 데이터 기반 정책 지원
복지 재정 관리 강화
  • 자격 판정체계 고도화
  • 급여 적기 지급 및 적정성 제고
  • 사후관리 내실화
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
  • 고객 중심 업무 혁신
  • 고객만족체계 강화
  • 사회보장정보 개방 확대
미래사회 대응 및 신성장 동력창출
  • 정보보안체계 강화
  • 보건의료 정보서비스 확대
  • 4차 산업혁명 기술 적용 선도
스마트 경영체계 구현
  • 경영체계 혁신
  • 조직문화 선진화
  • 사회적 책임 경영
  • 외부:전략과 비전을 가지고 외부 이해관계자와 소통 및 문제 해결
  • 어울림 人 리더십
  • 내부:직원이 하는 일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코칭 및 동기부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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